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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야별 성공 사례

공공 기관

티켓 예매/발매 서비스

문제
  • 명절 귀성, 귀경 철도 예매 서비스 지연 및 장애 발생 지속
  • 서비스 시작 시점 거래량 폭증으로 시스템 과부하
  • 특정 시간 시스템 리소스 100% 유지
  • 사용자 민원 전화 폭주
  • 서비스 보호 솔루션 필요
넷퍼넬 솔루션
  • 주요 서비스 구간 넷퍼넬 적용
  • 넷퍼넬을 통한 임계치 이상의 클라이언트 접속 제어
  • 이용자에게 시스템 상황에 따른 안내 메시지 제공
결과
  • 귀성 열차 예매 시간 대 120만 트랜젝션 보호
  • 실시간 진입 허용수 조절을 통한 시스템 리소스 안정화
  • 접속 순서에 따른 공정한 서비스 제공
  • 인터넷 예매율 약 10% 증가
  • 사용자 민원 감소

연말 정산 서비스

문제
  • 서비스 시작일 대량 접속으로 인한 서비스 중단
  • 순간 접속량 및 접속 패턴의 예측 불가
  • 매년 서비스 지연 및 서비스 다운 반복
  • 서비스 시작 이후 2~3일간 민원 폭주
넷퍼넬 솔루션
  • 공인인증서 [로그인] 구간 넷퍼넬 적용
  • 넷퍼넬로 최초 진입 구간의 진입량 조절
  • 시스템 상황에 맞는 실시간 진입량 조절
  • 이용자에게 시스템 상황에 따른 안내 메시지 제공
결과
  • 540만 명 접속 및 9만 건의 동시 접속 처리 (서비스 시작 후 2일 간 접속 통계)
  • 실시간 진입 허용수 조절로 리소스 최적화
  • 넷퍼넬 적용 이후 서비스 지연 및 장애 無 (2011~2014년 기준)
  • 서비스 품질 향상

금융

인터넷 금융 서비스

문제
  • 거래 집중일 (월말, 명절 등) 인프라 리소스 부족
  • 이벤트, 행사 등 특정 시간대 거래량 폭증
  • 스마트 뱅킹 사용자 급증, 서비스 보호 솔루션 필요
넷퍼넬 솔루션
  • 인터넷 뱅킹 사용자 급증, 서비스 보호 솔루션 필요
  • 검증 후 임계치 이상인 경우 클라이언트 제어
  • 이체, 조회 등 핵심 서비스 단위 별 접속 제어
결과
  • 거래 집중 시간대의 1,300만 트랜잭션 보호 및 리소스 안정화
  • 서비스 단위 별 제어를 통해 타 서비스에 끼치는 영향 최소화
  • 단순 서비스 모니터링에서 APC 관점의 서비스 제어 솔루션 확보
  • TCO 개선 (예산 절감)
  • 비용 대비 효율적인 시스템 운영

대학

수강 신청 서비스

문제
  • L4 스위치 없이 WEB-WAS-DB 각 1대로 구성
  • 수강 신청 피크타임 CPU 90% 이상, 전산 시스템 다운
  • 민원 폭주, 업무 마비 / 수강 신청 4일 연기 발표
  • 안정적인 서비스 및 시스템 보호 솔루션 필요
넷퍼넬 솔루션
  • 수강 신청 집중 병목구간 넷퍼넬 단계적 적용
  • 로그인, 조회, 신청 각각 실시간 진입 허용수 조절
  • 이중화 구성 없이(L4, 서버 증설 등) 긴급히 문제 해결
결과
  • CPU 60% 상태 유지로 안정적 서비스 제공
    (이중화 구성 없이, 넷퍼넬만으로 안정적 서비스 유지)
  • 수강 신청 시스템 다운 15분 만에 완료
  • 접속 순서에 따른 공정한 서비스 제공
  • 사용자 불만 급감
  • 넷퍼넬 Smart 컨트롤 기능을 통해 필요한 시스템 증설 계획 수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