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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상황과 대응

상황1 액션 서클의 테두리 길이가 길어집니다.
또는, 액션 그래프의 처리 시간이 상승합니다.

▶ 처리 시간 증가로 서비스 품질 저하
원인 1
시스템의 성능에 비해 진입 허용수를 너무 크게 설정한 경우 이런 현상이 나타납니다.
해결책 1
Static 액션인 경우 진입 허용수를 줄이거나 Dynamic 액션으로 수정해서 시스템 상태에 따라 자동으로 조절되도록 하세요. 만약 이미 Dynamic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Dynamic 진입 허용 최소값을 줄여서 진입 허용수가 줄어들 수 있도록 해주세요.
원인 2
시스템은 정상인데 네트워크나 기타 보안장비에서 지연을 발생시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결책 2
시스템을 점검하거나 시스템을 증설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간혹 서비스 시스템 내부에서는 응답이 빠르지만 외부(일반 사용자)에서는 매우 느린 경우가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에는 네트워크 대역폭이나 보안 장비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상황2 액션 그래프의 처리 시간은 1~2초로 안정적인데, 대기가 발생합니다.

▶ 처리 시간은 0.5~1초 사이로 안정적
▶ 대기 시간과 대기자 수 증가
원인 1
시스템의 성능에 비해 진입 허용수를 너무 크게 설정한 경우 이런 현상이 나타납니다.
해결책 1
Static 액션인 경우 진입 허용수를 늘려주거나 Dynamic 액션으로 수정해서 시스템 상태에 따라 자동으로 조절되도록 하세요. 만약 이미 Dynamic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Dynamic 진입 허용 최대값을 늘려서 진입 허용수가 늘어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상황3 액션 그래프의 완료율이 50~60% 사이로 하락합니다.

▶ 처리 시간 증가로 서비스 품질 저하
원인 1
넷퍼넬 API를 적절하게 적용되지 않았거나 처리 시간이 서버의 타임아웃 시간보다 길 때 이런 현상이 나타납니다. 대개 80~90% 정도의 완료율이 정상입니다.
해결책 2
  1. 1. API를 점검하세요.

    정상적인 경우뿐만이 아니라 입력 값을 잘못 넣었을 때와 같은 비정상적인 경우에도 모두 완료 처리가 되었는지 확인하세요. 만약, 완료 요청이 전달되기 전에 ‘저장되었습니다.’와 같은 알림 메시지가 나온다면, 완료율이 저하되거나 처리 시간이 실제보다 증가합니다.

  2. 2. 어플리케이션을 점검

    넷퍼넬 API가 적용된 여러 지점 중에서 특정 지점에서 처리 시간이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