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질문

Q. 모니터링 버튼이 아닌 페이지가 열리는 시점에 적용하는 방법이 있나요?
A.

페이지의 onload 이벤트 시점에 적용하시면 됩니다.

단, WAS의 페이지(jsp,asp,do 등등) 경우 이미 서버 자원을 사용한 후에 적용 되기 때문에 WAS 페이지의 앞에

html 형식의 넷퍼넬 대기 페이지를 만들고, 이를 통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는 방식으로 만드셔야 합니다.

 

※ 사용자 가이드의 API적용 가이드 페이지(링크)를 참조하세요.

Q. 모니터링 Admin 화면에서 보여지는 예상 대기시간과 실제 nefuennel의 응답값으로 전달받은 예상 대기시간의 차이는?
A.

 - Admin 화면에서 보여지는 대기시간은 현재 대기가 끝난 사용자가 실제로 대기한 대기시간을 의미합니다.
 - 사용자들이 대기창에서 보게되는 예상 대기시간의 산정은, 자신 앞의 남은 대기자수와 넷퍼넬이 대기시

   마다 리턴해주는 tps(완료량)로 계산이 되게 됩니다.
   예상 대기시간 = 자신 앞의 남은 대기인원 / tps(완료량)
 - admin화면과 실제 사용자의 대기시간 표시가 다른 이유는, 앞서 설명한 내용과 같이 실제 대기한 대기시간과

   예상으로 계산된 대기시간을 보여주므로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예상 대기시간은 기본적으로 갱신되기 전의 대기시간 보다는 크지 않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만약 시스템이 갑자기 느려져서 완료처리량이 떨어지는 경우에는
   갑자기 예상 대기시간이 커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갱신전의 대기시간을 보여지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즉, 10분 남아 있다는 화면을 보던 사용자가 갑자기 15분 남아 있다는 화면을 보게되지는 않는다는 것입니다. (아래 표 참조)

 

Q. 모니터링 비정상적으로 트래픽이 많이 몰릴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평소와 다르게 비정상적으로 트래픽이 많이 몰릴 경우 혹은 매크로 사용자가 의심될 경우
영업 담당자를 통하여 요청을 주시면 넷퍼넬 로그 분석 결과를 제공해 드립니다.

 

Q. 모니터링 관리자 페이지에서 화면이 제대로 보이지 않거나 특정 버튼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A.

넷퍼넬 관리자 페이지는 HTML5를 기반으로 만들어져있어, HTML5를 지원하는 브라우저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크롬, 파이어폭스, 익스플로러Edge 등)

 

Q. 모니터링 모니터링 메인 화면에 서비스 서클 안쪽에 빨간색 불이 점등되어 있습니다.
A.

라이선스 초과로 동시 접속자수가 구매한 라이선스의 최대치를 넘었을 때 붉은 색 경고등이 켜진 것입니다.
1일 1회 기준으로 발생하며, 3회 초과시 라이선스의 사용자 수치를 넘어선 사용자에 대한 제어는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ex) 라이선스=20,000 user, 대기자+동시접속자수=30,000user 일 경우
     20,000 user의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대기자 관리가 이뤄지며, 초과된 10,000 user의 경우 bypass처리되어
     넷퍼넬 제어 없이 시스템에 진입하게 됩니다.

 

Q. 모니터링 action(액션) 설정 중 dynamic과 static은 무엇을 의미하며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

진입허용수의 관리 방법을 의미합니다.
dynamic 설정은 서비스 설정에서 설정된 진입허용수 최소값과 최대값을 시스템의 처리시간에 따라서
넷퍼넬이 자동적으로 조정해주는 방식 입니다.  (처리시간을 기준으로 최소값과 최대값 사이에서 진입허용수를 자동 조절합니다.)
static 설정은 고정된 수치로 수동적으로 진입허용수를 설정 할때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dynamic은 처리시간이 균형 적인 서비스에 적합하며, 유저의 환경에 따라 처리시간 차이가 심하게 나는 서비스에는 static을 권장 드립니다.

 

Q. 모니터링 물방울이 맨 아래까지 떨어지지 않습니다.
A.

완료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넷퍼넬 적용된 후 연결되는 페이지의 넷퍼넬 완료처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 모니터링 처리시간이 표시 되지 않습니다.
A.

넷퍼넬 진입 후, 완료처리가 이뤄지지 않으면 처리시간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넷퍼넬 적용된 후 연결되는 페이지에서 넷퍼넬 완료처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는 alive notice를 사용중인지 확인해 보세요. 해당 기능 사용시 처리시간이 계산되지 않습니다.